CS교육 & CS컨설팅 전문 기업 (서비스 품질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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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Poco 작성일25-05-25 13:28 조회3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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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라메이트 cs컨설팅 들과의 즐거운 워크샵을 마무리 하고, 다시 메이드라인 업무를 들여다 봅니다. 지점수가 많아질수록 각 지점별로 상황이 다르게 됩니다. 메이드라인도 컨설팅을 시작할때에는 3개의 지점이였던것이, 파주 운정점이 추가 되어서 4개의 지점이 되었습니다. 브랜드를 구축하기 전엔 오픈후에 오픈발도 그렇게 크지 않고, 그당시 코로나로 더더욱 조용히 고객들이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난달 오픈한 운정점은 제대로 오픈발을 cs컨설팅 보여준다고 하니, 메이드라인 브랜드가 그만큼 잘 성장하고 있다는 생각에, 컨설팅을 하는 저도 기분이 좋은 소식이였습니다. 컨설팅을 한달정도 진행을 하니, 슬슬 성장에 대한 바로미터인 매출을 확인해 봅니다. CS컨설팅인데 매출을 이야기 하다니, 좀 의외라고 생각하시나요?매출을 움직이는 요인들을 분석해 봅니다. 원키우미가 진행하는 컨설팅은 '동반 성장'이 목표이기 때문에 매출 지표를 늘 면밀하게 살피고, 개선을 cs컨설팅 할때에도 매출에 우선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 부터 개선을 합니다. 많은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대표님들이나, 아니면 프랜차이즈를 생각하는 대표님들도 매출에 대해서는 잘 알지만 순이익에 대해서는 둔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메이드라인의 매출 구조를 살펴보았습니다. 일반 고객이 방문해서 구매를 하고 이용하는 곳들도 유사한 매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규고객 매출+기존고객 매출 =총 매출이것을 더 쪼개 cs컨설팅 봅니다. 신규 고객 매출을 분류해 봅니다. 페르소나 별로 구분할수 있고, 유입경로 별로 분류 할수 있습니다.페르소나와 유입경로를 동시에 보아도 좋습니다. 메이드라인은 주 페르소나와 유입경로를 동시에 보기로 하였습니다. © linkedinsalesnavigator, 출처 Unsplash신규 고객 매출이 발생 하기 위한 핵심 성공 요인(Critical Success Factor)를 찾아 냅니다.핵심 성공 요인를 다시 핵심 성과지표(Key Performance Indicator)로 만들어 cs컨설팅 냅니다. 이 과정에서 Cinematic CX 방법으로 선택과 집중을 합니다. 많은 지표들 사이에서 '찐'으로 중요한 지표를 찾습니다. 클라이맥스에 해당되는 지표에 우선 집중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직원들에게 공유하여야 겠지요. 워크샵 후에 왜 매출 이야기를 하는가?메이드라인 대표님도 매출에 대해서 직원분들에게 이야기 하고 싶었지만, 너무 돈돈돈 거리면 '메이드라인의 미션'이 흐려질까봐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혹시 고객들에게 cs컨설팅 강매를 하지 않을까?본질은 잃고 단기 매출에만 급급하지 않을까? 란 걱정이 있었습니다. 많은 대표님들도 유사한 고민과 걱정을 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업의 목적은 영리 추구이지만, 영리추구 외에 더욱더 소중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 직원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것이지요. 그래서 해당 작업의 순서가 중요합니다. CS매뉴얼 작업을 통해서 미션과 비전을 명확히 하고, cs컨설팅 그것을 직원들에게 공유한 다음, 구체적인 가치를 뽑아내는과정을 겪으면 본질이 흐려지는 경우가 드물어 집니다. 자~이제 매출의 구조와 핵심 성과 지표를 공유해도 좋습니다. 직원들은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고, 오해하지 않습니다. 오해 했더라도 얼마든지 다시 본질을 공유할 툴들이 있지요. 무엇 보다 이해한 직원이 이해 못한 직원을 이끌수 있습니다. 핵심 성과 지표를 찾을때에는 현업에서 cs컨설팅 근무하는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합니다. 메이드라인 총괄 실장님과 현업을 잘 아는 대표님이 동시에 참석하여서 3차례에 걸친 미팅을 하였습니다. 미팅 사진이 없는게 아쉽네요. © austindistel, 출처 Unsplash업무와 핵심 성과 지표 등을 뽑아 내고, 목표까지 설정하였습니다. 그럼 이 내용을 공유해야 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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