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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오리지널 ‘폭싹 속았수다’ 촬영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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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5-25 09:33 조회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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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오리지널 ‘폭싹 속았수다’ 촬영 모습 넷플릭스 오리지널 ‘폭싹 속았수다’ 촬영 모습 [SNS][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일본에선 한국 반값 비용으로 드라마 만든다”주연급 톱배우 회당 출연료만 3억~5억원에 달하는 등 한국 드라마 제작비가 급등하자, 급기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제작사들이 일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단순 판권 판매를 넘어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를 직접 만든다. 일본의 제작 환경과 정서가 한국과 비슷한데, 제작비는 반값도 안되기 때문이다.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폭싹 속았수다’는 600억원, 6월말 공개를 앞둔 ‘오징어게임3’는 1000억원의 제작비가 들어간 것으로 전해진다. 주연 배우들의 출연료도 역대급이다.한국의 회당 드라마 제작비는 20억원이 기본이 됐지만, 일본은 10억원이면 충분하다. ‘일본 TV드라마 제작비 현황’에 따르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의 경우 주인공은 회당 1천만엔(약 9300만원) 이상 받기도 하지만, 한국과 비교하면 적게는 3~4배, 많게는 10배가량이나 차이가 난다.스튜디오드래곤이 만든 일본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국내 최대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은 오는 6월부터 일본 현지 드라마 3편을 연달아 선보인다.다음달 27일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되는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한국 드라마의 리메이크가 아닌 네이버 시리즈 원작 웹소설을 일본 정서에 맞게 새롭게 각색한 일본 오리지널 드라마다. 이어 7월에는 일본 지상파 방송사 TBS와 손잡고 만든 한일 합작 드라마 ‘하츠코이 도그즈’를 공개된다. 8월에는 일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소울 메이트’가 전 세계에 공개된다.국내 제작사 SLL은 일본 TV아사히와 협력 오리지널 드라마 ‘마물’을 공동 제작했다. ‘마물’은 일본 TV아사히 뿐아니라 일본 현지 OTT에서도 스트리밍 되고 있다. 한국의 드라마 케이블 채널 드라마큐브와 JTBC2 등에서도 ‘마물’을 볼 수 있다.업계 관계자는 “일본의 정서가 한국과 비슷하고, 통하는 부분이 많아 OTT들에게 가성비가 뛰어난 일본이 매력적으로 보인다넷플릭스 오리지널 ‘폭싹 속았수다’ 촬영 모습 [SNS][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일본에선 한국 반값 비용으로 드라마 만든다”주연급 톱배우 회당 출연료만 3억~5억원에 달하는 등 한국 드라마 제작비가 급등하자, 급기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제작사들이 일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단순 판권 판매를 넘어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를 직접 만든다. 일본의 제작 환경과 정서가 한국과 비슷한데, 제작비는 반값도 안되기 때문이다.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폭싹 속았수다’는 600억원, 6월말 공개를 앞둔 ‘오징어게임3’는 1000억원의 제작비가 들어간 것으로 전해진다. 주연 배우들의 출연료도 역대급이다.한국의 회당 드라마 제작비는 20억원이 기본이 됐지만, 일본은 10억원이면 충분하다. ‘일본 TV드라마 제작비 현황’에 따르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의 경우 주인공은 회당 1천만엔(약 9300만원) 이상 받기도 하지만, 한국과 비교하면 적게는 3~4배, 많게는 10배가량이나 차이가 난다.스튜디오드래곤이 만든 일본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국내 최대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은 오는 6월부터 일본 현지 드라마 3편을 연달아 선보인다.다음달 27일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되는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한국 드라마의 리메이크가 아닌 네이버 시리즈 원작 웹소설을 일본 정서에 맞게 새롭게 각색한 일본 오리지널 드라마다. 이어 7월에는 일본 지상파 방송사 TBS와 손잡고 만든 한일 합작 드라마 ‘하츠코이 도그즈’를 공개된다. 8월에는 일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소울 메이트’가 전 세계에 공개된다.국내 제작사 SLL은 일본 TV아사히와 협력 오리지널 드라마 ‘마물’을 공동 제작했다. ‘마물’은 일본 TV아사히 뿐아니라 일본 현지 OTT에서도 스트리밍 되고 있다. 한국의 드라마 케이블 채널 드라마큐브와 JTBC2 등에서도 ‘마물’을 볼 수 있다.업계 관계자는 “일본의 정서가 한국과 비슷하고, 통하는 부분이 많아 OTT들에게 가성비가 뛰어난 일본이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말했다.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촬영 모습 [사진, 넷플릭스]넷플릭스도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 비중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앞서 넷플릭스 관계자는 “사실 K콘텐츠가 굉장히 잘 되고 있고 세계적으로도 사랑받고 성공하고 있지만, 이렇게 계속 제작비가 늘어나면 결과적으로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제작비가 크게 오르면서 한국 드라마 제작 편수도 갈수록 줄고 있다. 2022년 141편에서 2023년 123편, 지난해에는 100여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폭싹 속았수다’ 촬영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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